?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단체사진.jpg

 

-6학년 3명 조기 졸업 및 국제학교 중등과정 진학

 

지난 20일 말레이시아한국국제학교(학교장 장홍재)가 강당에서 제2회 초등학교 졸업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졸업생 2명을 배출한데 이어 올해 3명이 졸업함에 따라 이제 한국국제학교는 명실공히 말레이시아 한국 교육의 중심으로 자리를 잡게 된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에는 김준표 공사, 김종화 이사장, 윤선규 이사, 황일록 한인회 고문, 이순구 학교운영위원장, 이종혁 우리은행 지점장 등 여러 내빈과 학부모가 참석해 졸업을 축하하고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식전 행사로 유치원아들의 축하공연, 초등학생 사물놀이공연, 졸업생들의 바이올린 연주가 있었고, 본 행사로 그동안의 학교생활을 담은 영상 시청, 졸업장 수여, 학교장상 및 대외상 수여, 내빈 축사, 재학생이 준비한 송별 영상 시청, 졸업생 감사 인사말, 축하 꽃 전달, 기념 촬영 및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됐다.

 

세 명의 졸업생은 단상에 올라 인사말을 전하며 선생님과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과 함께 앞으로의 포부와 다짐을 차분히 발표하며 졸업을 아쉬워했다.

 

이번에 졸업하는 김은채, 서유진, 최혜윤 6학년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조기 졸업 과정을 이수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 시험을 통과하여 조기 졸업을 하게 됐다.  이들은 아직 학교에 중등 과정이 개설되지 않아 인근 국제학교 7학년으로 진학하게 된다.

 

한국국제학교는 9월에 새 학년이 시작되는 타 국제학교의 상황을 고려해 6학년에 대해서는 조기 졸업 신청을 받아 1학기에 6학년 전 과정을 이수하고 졸업 시험을 통과한 학생을 졸업시키는 ‘조기 졸업제’를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한국국제학교는 한국 교육과정, 외국어 교육과정, 창의체험 교육과정을 통합 운영하여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에 역점을 두면서 타 국제학교 중등 과정에 진학해야 하는 고학년 학생에 대해서는 매주 Level English(주 4시간), Reading & Writing(2), English Math(주 2시간), English Science(주 2시간), English Musical(주 1시간) 등 영어로 하는 수업에 중점을 두어 왔다.

 

한편, 말레이시아한국국제학교는 대한민국과 말레이시아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2016년 9월 유치원과 초등 과정으로 개교했는데, 작은 학교의 강점을 살려 알차고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학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현재 재학생이 40명을 넘어섰고, 2학기 학생 모집 중이라 학생 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6학년졸업생(완).jpg

 

기념식수(완).jpg

 

식전공연(완).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