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말레이시아는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저렴한 생활비 및 주택가 등을 이유로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국가 중 하나이다. 특히 말레이시아에 거주하는 외국인 학부모들은 많은 국제학교로 인해 자녀 교육을 위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전국 약 140여 개의 국제학교는 대부분이 클랑밸리, 조호르, 페낭에 집중돼 있으며 최근 외국인뿐 아니라 자국민의 자녀들도 입학이 허용되고 있어, 외국인들은 보다 다양한 형태의 국제학교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3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몇몇 우수한 국제학교들은 대형 개발업체에 의해 건설되고 고등교육기관의 연장선상에서 운영되고 있는 곳도 있으며 몇몇 영국식 기숙학교와 미션 스쿨도 찾아볼 수 있다.

 

최근에는 국제학교 교과과정을 제공하는 현지 사립 교육기관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같이 다양하고 많은 국제학교가 가능하기에 학부모들은 자녀 교육의 필요와 조건에 맞는 국제학교 선택을 위한 바른 정보가 무엇보다도 시급하다. 이에는 위치, 역사, 신뢰도, 교사의 수준, 학급 크기, 교과과정, 교육 시설, 특별활동 등이 포함될 것이다. 물론 자신에게 적합한 교육비의 국제학교를 찾는 일도 중요하다.

 

학부모들은 학교 웹사이트, 오픈데이, 박람회 등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데 지난 2012년부터 민트커뮤니케이션은 국제학교와 학부모를 잇는 가교 역할을 ‘사립 및 국제학교 박람회’를 통해 이뤄내고 있다.

 

이 박람회는 학부모들이 직접 국제학교 대표들에게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있으며, 특히 클랑밸리의 경우 일 년에 두 번씩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교육박람회로, 페낭과 조호르바루의 경우는 연례 박람회로 자리잡았다.

 

이번 제12차 쿠알라룸푸르 사립 및 국제학교 박람회는 오는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미드밸리 엑시비션센터에서 열리는데, 국내외 국제학교에 관한 정보를 원하는 학부모, 학생 등 1만 5천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민트커뮤니케이션의 공동 창립자이자 디렉터인 미스 니키예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선도적인 국제학교, 프리스쿨, 프리유니벌시티, 특별교육 기관들이 참가한다”며“학부모들이 자녀를 위한 최선의 교육기관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아시아퍼시픽스쿨, 엡솜칼리지 GEMS국제학교, HELP국제학교 킹 헨리8세 칼리지, 킹스게이트 국제학교, 킹스레이 국제학교, MAHSA국제학교, 페닌슐라 호주 국제학교, 레플레시아 국제 및 사립학교, 세이폴국제학교 세인트조셉 인스티튜트 국제학교, 테일러스 국제학교, 웨스트레이크 국제학교 등등 다양한 국제학교들이 참가하게 된다.

 

전체 참가 교육기관에 관한 리스트와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은 www.pisf.asia에서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재미있는 배움’이라는 제목하에 12세 이하 아동을 위한 흥미로운 활동 및 워크숍, 공연들이 진행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방문객들은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가이드 북 Education Destination Malaysia 2018/2019 최신판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가이드북에는 국제학교에 관한 구체적이고 자세한 유익한 정보들이 가득하다.
 

<제12차 쿠알라룸푸르 사립 및 국제학교 박람회>
 일자: 2018년 11월 3일과 4일(토 & 일)
 시간: 오전 11시-오후 7시
 장소: 미드밸리 엑시비션센터

 

국제학교 박람회_jpeg.jpg

 

?